살다보면 갑작 스럽게 돈이 필요한 상황이 올 때가 있습니다. 그래서 급한 마음에 주거래은행을 방문하지만 이런 저런 이유로 거절을 당해 결국 이자가 높은 대부업체나 2금융권을 통해 돈을 빌려야 하는 상황에 놓인 분들도 많습니다. 문제는 빌릴때는 당장 급한 자금을 해결해서 한시름 놓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이자의 압박이 장난이 아닙니다.


그래서 정부에서는 햇살론, 새희망홀씨, 바꿔드림론을 통해 고금리를 사용하고 있는 서민들이 조금이나마 채무에 대한 부담을 완화할 수 있도록 관련 상품을 통해 대환이나 신규 자금을 해결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이와 별도로 신한은행의 경우 새희망드림이라는 상품을 통해 소액이 필요한 저신용자들을 위한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새희망드림


특징은 마이크레딧, 올크레딧의 일반 적으로 평가하는 신용등급과 관계없이 연소득 3천만원 이하거나 6등급 이하인 저신용자인 경우 4천만원 이하인 고객으로 신한은행의 내부 등급이 12~13등급에 해당하는 분들을 대상으로 합니다.


제외 대상은 은행연합회 신용정보전산망에 신용도 판단정보 및 공공정보가 등재, 재외국민, 외국인, 해외체류자 및 신한은행 여신 심사기준에서 제외되는 경우가 해당 됩니다. 주 사유를 보면 저축은행 4건이상 사용, 현금서비스 과다사용등이 여기에 해당 됩니다.



이용 가능 한도는 소액대출로 최고 500만원 이내에서 지원 됩니다. 금리는 고정금리로 연 13.50%이며, 우대금리는 최대 2% 이내에서 적용 됩니다. 상환방식은 만기일시상환과 원리금균등분할, 원금균등분할 세가지 가운데 선택 가능 합니다.


이자만 납입하는 거치 기간의 경우 총 약정한 상환기간의 최대 1/3까지 최장 1년 이내로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새희망홀씨와 마찬가지로 저신용자를 위한 서민금융으로 중도상환수수료는 발생하지 않습니다.

신한은행 새희망드림 우대금리 적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 기초생활수급자, 근로장려금수급자, 한부모가정, 다자녀가정, 다문화가정, 만60세 이상 부모 부양자 각 0.2% 우대

- 관리비 자동이체 및 공과금 이체, 신용(체크)카드 가입 및 결제계좌 전환

- 성실상환자 우대는 연도별 0.25%씩 최대 1%이며 원리금균등분할상환, 원금균등분할상환을 이용하는 경우 적용 받을 수 있습니다.


증빙서류는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세무서 발급 소등금액증명원, 재직증명서 등 영업점에 따라 추가서류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가능여부는 인터넷 및 신한은행 영업점 방문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신용도가 낮은 저신용자라 하더라도 10%초반의 중금리로 소액대출 승인잘나는곳에 해당하는 신한은행 새희망드림 신청 조건에 대해 안내해 드렸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