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담보와 관련해 가장 큰 뉴스이자 화제거리는 전셋값의 폭등 입니다. 중소형 아파트의 경우 매매가보다 전세가격이 더 높아지는 기 현상이 발생하기도 하는데요. 이런 이유 때문인지 그동안 인기가 없었던 중대형 아파트들의 매매가 지난해에 비해 소폭 상승하고 있다고 합니다. 오늘은 전세를 알아보는 분들이 자금을 유용하게 이용 할 수 있는 국민은행 전세자금대출 가운데 하나인 kb전세금안심대출 조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기본 조건은 부동산 중개업소를 통하여 임차보증금의 5% 이상을 계약금으로 지급하고 임차보증금이 수도권 4억원 이하의 주택계약을 체결했다면 가능 합니다.


신청 가능 금액은 최고 3억 2천만원 이하 입니다. 임차보증금의 80% 이내, 금융비용부담율 40% 두가지 가운데 적은 금액을 기준으로 합니다. 금융비용부담율은 소득대비 보유 대출의 이자비용 부담 비율을 말합니다. 기존 가지고 있는 부채를 연소득에 대비했을때 상환 여력을 판단하며 최저 신청 금액은 5백만원 입니다.



국민은행 전세자금대출 금리


신규 코픽스와 잔액기준 코픽스 4가지 가운데 직접 선택 할 수 있습니다. 최종 금리는 실행일 전날 전국은행연합회에 최종 고시되어 있는 금리를 선택 합니다.



표를 보면 현재는 6개월 변동 신규 코픽스가 최저 연 2.28% 로 가장 낮습니다. 최근 상황으로 봤을때 변동폭이 그리 크지 않기 때문에 2년 이내라면 이자 부담이 가장 적습니다. 이용 기간은 10개월 이상 25개월 이내이며 상환은 만기일시상환 입니다.


우대금리 조건 : 최고 연 1.4%

- 실적 연동 우대 : 최고 연 0.7% (급여이체 0.3%, kb신용카드 사용실적 0.3%, 수신평균잔액 0.1%)

- 해당 여업점 우대 : 최고 연 0.7% ( kb 스타클럽 0.1%, kb스타뱅킹 가입 0.1%, kb체크카드 이용 0.1%)

kb전세금안심대출 가능 주택은 아파트, 연립, 다세대, 주거용 오피스텔, 단독주택, 다가구 주택인 경우 가능 합니다. 신청 시기는 임대차 계약서상 입주일 또는 주민등록 전입일 가운데 빠른 날로부터 3개월 이내에 완료해야 합니다.


중도상환수수료는 실행일로부터 최장 3년 까지 부과 됩니다. 연체 이자율은 최고 15%가 적용되며 기간에 따라 차등 적용 됩니다. 신용등급의 하락인 주범 연체는 하지 않는것이 좋겠죠?



■ 필요서류


- 본인확인 신분증 (여권,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등)

- 계약금 지급 영수증

- 재직 및 소득확인 서류

- 확정일자부 임대차계약서 원본(공인중개사 필수)

- 건축물대장

- 전입세대열람내역

- 주민등록등본

- 기타 


주택도시보증공사 가입으로 전세계약 만료 시 임차보증금을 안전하게 보장 받을 수 있으며 최저 2% 초반으로 이용 할 수 있는 국민은행 전세자금대출 조건 중 kb전세금안심대출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