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택금융공사의 주택신용보증서를 담도로 영업점을 방문하지 않고 간편하게 스마트폰으로 신청 가능한 우리은행 전세자금대출 상품인 스마트폰 전세론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요즘 전세대란 이라고 할 만큼 힘들어 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하루 빨리 주택 시장이 안정화가 되었으면 합니다.


대상자는 전세대출을 받고자 하는 분들 중 임차 보증금의 5% 이상을 지급한 개인에 한해서 이용 가능 합니다. 사업자 및 직장인이면서 사업자를 함께 운영하고 있는 분들은 대상에서 제외 됩니다. 보증금액을 기준으로 하면 서울 및 수도권은 4억원 이하, 지방은 2억원 이하만 가능 합니다.



직장인은 3개월 이상 회사에 재직중이며 급여를 3번 이상 수령해야 합니다. 개입녀 최대 한도 금액은 2억 2천 2백만원이며, 주택보증서 발급 한도 금액 내에서 지급 됩니다. LTV는 임차보증금의 80% 이내이며 우리은행 채무 및 타 금융기관 보증채무, 현금서비스는 한도 차감의 주 원인이 됩니다.

1년 미만 재직자의 경우 4대 보험중 3개 이상 보험에 가입하지 않았다면 소득환산시 최대 인정 가능 소득은 3천만원으로 책정 됩니다. 기간은 1년 이상 2년 이내이며 임대차계약서상 계약 종료일로 합니다. 상환은 만기일시상환이며 한국주택금융공사 주택신용보증서 90%를 보증 합니다. 이때, 주택신용보증서 보증료는 고객이 부담 합니다.



대상 건물지는 아파트, 단독, 연립, 다세대, 다가구, 근린주택에 한합니다. 단독 주택에 여러 세대가 함께 거주하고 있다면 대상에서 제외 됩니다. 중도상환수수료는 2년 이내 상환 시 1.5%가 부과 됩니다.



주민등록등본 제출시 배우자의 등본이 필요하며 미혼시 가족관계 증명서를 추가로 제출 하면 됩니다. 인지세는 금액에 따라 은행과 50%씩 부담하며 보증료는 한국주택금융공사의 기준에 따라 0.1% ~ 0.3% 개인별 차등 적용 됩니다. 이상 우리은행 전세자금대출 상품인 스마트폰 전세론에 대해 안내해 드렸습니다.


[관련글목록]

1. 국민은행 버팀목전세 자격 조건

2. 하나은행 목돈 안드는 행복 전세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