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커피와 관련된 새로운 연구 결과가 발표되었습니다. 그런데 제가 생각하지 못했던 부분도 있네요. 저는 정말 커피를 좋아하는데요. 그래서 믹스, 아메리카노 가리지 않고 하루에 10잔 정도를 마십니다. 약간은 중독 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일을 하다보면 입이 심심하고 그때마다 자연스럽게 커피를 찾게 되는것 같습니다. 다시 본론으로 돌아와서. 하루에 커피를 2잔이상 꾸준히 마시는 경우 간경화의 위험을 줄일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옸습니다.



그리고 하루에 3~5잔 정도의 커피를 마시면 전혀 마시지 않는 사람보다 평균 수명이 3~7년 정도 늘어난다고 하는데요. 믿기 힘든 사실 이지만 연구 결과라고 하니 수긍할 수 밖에요. 이 부분은 정말 생각지도 못한 결과라서 저도 확인해 보고 놀랐습니다.


커피의 다른 효능을 보면 위암과 간암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혈압강화는 물론 수학적인 계산력을 향상시킨다는 결과도 있습니다. 술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음주 후, 숙취를 해소하는데도 커피가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커피의 부작용 역시 만만치 않습니다. 과다하게 커피를 마시면 밤에 잠이 안옵니다. 불면증이 되죠. 저처럼 말입니다. 저는 평소 새벽 3~4시 이후에 잠이 듭니다. 정말 주변에서 잠 잘자는 사람이 부러워요.


식사를 하지 않고 공복에 커피를 마시는 경우 위장 장애를 유발 할 수 있습니다. 커피는 꼭 식사 후, 입가심으로 드세요. 가끔 배가 왜 아팠나 보니까 바로 이유가 여기 있었습니다. 저도 공복에 커피를 자주 마시거든요.



마지막으로 주의사항 입니다.

커피를 마시고 30분 이내에 양치질을 하거나 물로 입안을 헹궈주는것이 좋습니다. 왜냐하면 치아가 변색될 가능성도 있기 때문 입니다.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권장하는 하루 커피 섭취 기준은 400mg 입니다. 아메리카노 300ml 기준으로는 3잔, 믹스커피와 캔커피는 5잔 정도까지는 괜찮다고 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